카테고리 없음

Harman Kardon SoundSticks 4 리뷰: 디자인과 오디오 성능 분석

AΒㆍ½ 2023. 11. 6. 09:26

오디오 산업의 거장 하만카돈은 삼성에 흡수된 2016년 이래로, 더 넓은 고객층에 어필하고자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제품 라인을 확장해왔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블루투스 스피커인 SoundSticks 4로, 전보다 더 접근하기 쉬운 가격으로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하만카돈 플래그십 모델 분석: 오라와 사운드스틱의 유니크한 매력

하만카돈이란 브랜드는 많은 이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그들의 스피커 디자인을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아, 저것이 하만카돈이구나!" 하고 탄성을 자아내게 만듭니다. 그 디자인은 단지 시각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을 넘어, 사운드의 입체감을 극대화하는 데 일조합니다.

하만카돈-사운드스틱-화이트
하만카돈-사운드스틱-화이트

돔 모양의 서브우퍼가 주는 깊은 베이스는 귀를 사로잡고, 각각의 새틀라이트 스피커에 내장된 여덟 개의 트랜스듀서는 맑고 풍부한 음향을 선사합니다.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한 AUX 입력 단자도 포함되어 있어, 고음질의 오디오 장치와의 연결도 문제없습니다.
서브우퍼에 통합된 LED 조명은 어둠 속에서도 분위기 있는 음악 청취를 가능케 하며, 인테리어나 개인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는 두 가지 색상의 옵션도 제공됩니다.

하만카돈 사운드스틱 4 리뷰: 오디오 성능의 진화

현대의 블루투스 스피커 기술은 기대 이상으로 발전해, 전통적인 유선 연결방식과 음질에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하만카돈의 사운드스틱 4는 그 크기가 다소 큰 편임에도 불구하고, 오닉스 스튜디오나 오라 모델 등 다른 하만카돈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훨씬 선명하고 균일한 사운드를 내뿜습니다. 저음 영역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해 음색이 흐트러지지 않고, 중고음에서는 더욱 맑은 음질로 귀를 즐겁게 합니다.

하만카돈-사운드스틱-정면사진
하만카돈-사운드스틱-정면사진

사운드스틱 4의 멀티페어링 기능은 이 제품의 또 다른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한 번에 두 대의 장치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이 기능 덕분에, 예를 들어 아이패드로 음악을 듣다가도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손쉽게 스위치가 가능하여 매우 실용적입니다. 

하만카돈 vs 마샬 vs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 가이드

블루투스 스피커의 세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들 중 하만카돈, 마샬, 브리츠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마샬은 전통적인 디자인과 짙은 사운드로 팬층을 확보하고 있지만, 그에 상응하는 고가정책도 펼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 직구를 통해서도 50만 원을 넘어서는 가격표가 매겨지고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른 추가 비용도 감수해야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브리츠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위치하면서도 생기발랄한 음향을 자랑합니다.


이들 각 브랜드는 고유의 음향적 특성과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선택지를 넓혀주고 있으며, 예산, 디자인 선호도, 음질 기대치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찾을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특히 하만카돈 사운드 스틱 4는 돋보이는 선택지로, 삼성의 디지털플라자에서는 때때로 이 제품을 전시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품을 직접 확인해보면, 하만카돈이 오디오 분야에 쏟는 열정과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몸소 체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