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혜택 신청 방법
AΒㆍ½
2023. 9. 2. 12:20
임신하는 여성들은 여러가지 일상 활동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사람들로 북적이는 시간대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의 불편함은 상당하죠.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들에게 큰 도움이 될 서울시의 교통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임산부 교통 지원 프로그램
임산부들은 대중교통 이용 시 다양한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임산부들에게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특별한 교통비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교통비 지원 사업의 목적
이 프로그램은 임산부, 특히 산모들의 교통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주 목적은 임산부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 환경을 제공하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는 것입니다.
2. 지원 혜택
- 임산부들은 이 사업을 통해 70만원의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금액은 임산부의 신용(체크) 카드에 포인트 형태로 지급됩니다.
3. 지원 대상
-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6개월 이상 한 임산부.
- 다문화 가족 중 서울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임산부.
4. 신청 기간 및 조건
- 임신 3개월(12주 차)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 2022년 7월 1일 이전에 출산한 분은 제외됩니다.
- 다문화 가족 임산부는 2022년 7월 1일~10월 31일 출산자에 한해 2023년 1월 31일까지 기한이 연장됩니다.
5. 사용 방법
- 교통비는 버스, 지하철, 택시 및 자가용 유류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한은 임신 기간 중 신청한 경우 분만 예정일부터 12개월, 출산 후 신청한 경우 자녀 주민등록일부터 12개월입니다.
6. 어떻게 신청하나요?
임신 기간 중 신청
- 온라인: 정부 24 홈페이지 → 원스톱 서비스 → 맘 편한 임신 → 지자체 서비스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또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
- 방문: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 가능
출산 후 신청
- 온라인: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
- 방문: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본인 또는 대리인을 통해 신청 가능
7. 사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 신청일에는 특정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 내국인의 경우, 온라인에서 `맘 편한 임신통합 서비스`에 먼저 신청해야 합니다.
- 외국인의 경우, 자격 확인을 위해 임신확인서, 주민등록 등본, 외국인 등록 사실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서울시의 교통비 지원 프로그램은 임산부의 건강과 안정을 위한 중요한 정책 중 하나입니다. 이 혜택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 및 출산 환경을 만들어보세요.